스킵 네비게이션

방사선 정보망

사이트명 업무소개
한국원자력 안전기술원
바로가기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은 방사선 재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공공의 안전과 환경보전을 위해 설립된 원자력안전규제 전문기관입니다.
방사선안전관리통합정보망
바로가기
일반국민과 사용자들에게 방사선 안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방사선이용 및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구축된 시스템으로 사이버 민원안내, 개인피폭선량 조회, 통계정보, 참여정보, 방사선 기초상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자력 관계면허시험
바로가기
모집요강, 원서작성, 인터넷원서 접수, 원서접수 요령 및 현황, 시험 문제 채점 및 배점, 합격자 면허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원자력안전재단
바로가기
한국원자력안전재단은 원자력·방사선안전에 관한 정책 및 제도 개발 지원등 국가 원자력·방사선 안전기반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안전관리 전문기관입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바로가기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국내 유일의 원자력 종합 연구개발 기관으로, 1959년 원자력 기술을 통한 에너지 자립의 목표 아래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기술 연구기관으로 설립됐습니다.
한국방사선진흥협회
바로가기
당 협회는 방사선 및 방사성동위원소 이용의 조성, 방사선 산업 발전에 기여 및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뉴클리어 아카데미
바로가기
저희 뉴클리어아카데미는 방사선(원자력)안전관리 교육 전문사이트로서 방사선안전관리 관련 면허시험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